NEWS

  • 여행플러스 이벤트
[주목 이곳] 기괴한 복장 호러 쇼 낯선 세계로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흥미로운 어트랙션 가득한 유니버설스튜디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한국인 관광객이 좋아하는 대표적 자유 여행지다. 도시 규모는 서울보다 훨씬 작지만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넘친다. 시원하게 뻗은 빌딩 숲 뒤로는 다양한 민족이 만들어낸 독특한 문화가 펼쳐진다. 고급 리조트와 레스토랑, 쇼핑 기회는 물론 흥미로운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10월 싱가포르에서는 좀 더 흥미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바로 유니버설스튜디오 싱가포르의 '할로윈 호러나이트 파티'다. 어트랙션 곳곳에서 갑자기 출몰하는 흉측한 좀비와의 조우도 색다른 체험이다.

◆ 항공권과 숙박만 저렴한 에어텔

싱가포르를 가장 싸게 여행하는 비법은 싱가포르항공의 시아홀리데이 에어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시아홀리데이란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싱가포르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에어텔 상품이다. 또 싱가포르 본섬 내 시티투어버스 탑승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포함돼 있다. 상품에 따라 2일 또는 3일 동안 싱가포르 내 시티투어버스 탑승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여행과는 달리 항공권과 숙박만으로 구성되는 자유여행이 바로 시아홀리데이다.

여기에 하나 더. 오는 10월 말까지 싱가포르 유니버설스튜디오 호러나이트 티켓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까지 주어져 더욱 저렴하게 싱가포르를 즐길 수 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화려한 야경이 펼쳐지는 싱가포르 머리이언파크.

◆ 흥미진진한 어트랙션 가득한 테마파크

싱가포르 하면 센토사섬을 떠올린다. 센토사섬은 싱가포르 본섬에서 남쪽으로 800m가량 떨어져 있다. 센토사란 말레이어로 평화와 고요를 의미한다. 본래 영국 군사기지였다. 싱가포르 정부 지원으로 관광단지를 조성하면서 싱가포르 최대 관광명소로 성장했다.

싱가포르 유니버설스튜디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친다. 2010년 3월 문을 연 이곳은 뉴욕, 로스트 월드, 파파 어웨이 등 총 7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다른 유니버설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어트랙션과 기념품 숍 등이 자리한다.

매년 9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유니버설스튜디오에서는 할로윈 호러나이트 파티가 펼쳐진다. 무서운 호러 분장을 한 좀비가 등장하는 귀신의 집과 공포구역 그리고 라이브쇼가 준비돼 있다.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관람차로 낮에는 물론 밤에도 다양한 각도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관람차 가장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싱가포르 야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 영화 아바타 모티브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에서는 여러 민족의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리틀 인디아는 말 그대로 인도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도의 상징물인 힌두교 사원을 비롯해 레스토랑, 인도 장식품을 사는 상점이 오밀조밀 모여 있어 이곳에 들어서면 마치 인도로 여행을 온 듯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영화 속에서나 볼 법한 특별한 장소를 원한다면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추천한다. 초대형 인공정원인 이곳은 마치 영화 아바타 속 환상 세계처럼 색다른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센트럴가든, 베이 이스트, 베이 사우스 등 세 구역으로 나뉜다.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가장 활발한 곳은 베이 사우스. 베이 사우스에는 슈퍼트리, 플라워 돔, 클라우드 포레스트 등이 자리한다. 그중 플라워 돔으로 가면 1000년 이상 자라난 올리브 나무와 수백 가지 식물을 바로 눈앞에서 만날 수 있다.

슈퍼트리는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슈퍼트리는 화려함과 신비로움을 모두 갖춘 외계의 숲과 같다. 특히 화려한 조명이 빛나는 밤엔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가 펼쳐진다. 꿈인지 현실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아름다운 인공 숲이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10월 한 달간 펼쳐지는 호러나이트.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와 휴양…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마리나 베이 샌즈라 할 수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건설과 동시에 싱가포르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제공하는 명소가 됐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리조트는 숙박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단지다. 약 2500개 객실을 갖춘 55층짜리 3개의 타워가 멋진 뷰를 제공한다. 독특한 외관이 인상적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비즈니스와 휴양의 완벽한 조화라는 콘셉트로 2010년 4월 완공되었다. 호텔 3개동 건물 상층부에 마치 왕관을 쓴 것처럼 스카이 파크가 위치해 큰 화제가 되었다. 모든 객실에서 남중국해나 마리나 베이 그리고 싱가포르 스카이라인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이곳의 명물은 57층에 위치한 길이 150m 야외 수영장. 지상 200m 위에 놓인 야외 수영장은 아찔한 느낌이 들게 한다. 50여 개 레스토랑과 푸드 코트,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카지노 등 여행자에게 만족감을 준다.

▷ 싱가포르 호러나이트 여행 즐기는 여행 Tip

일성여행사에서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시아홀리데이 자유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할로윈 파티 특가 실속호텔 2박4일 69만72000원, 실속 인기호텔 3성급 3박 81만9000원, 알짜배기 인기호텔 4성급 3박 97만원, 인기호텔 2박+마리나 베이 샌즈 1박 포함 98만5000원. 싱가포르 여행책자 및 지도, 스타벅스 10달러 카드 제공.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