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NEWS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주목 이곳] 오감만족 여행…가족과 떠나볼까
日 오사카·교토·고베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고베 개항 120주년 기념을 위해 조성된 메리켄 파크.

일본 오사카는 한국 관광객이 가장 즐겨 찾는 여행지 중 하나다. 가까운 비행시간과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그리고 온천까지 오감만족 명소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오사카에서 차로 1시간이면 고베, 교토 등 일본의 옛 전통과 문화가 깃든 도시를 찾을 수 있어 남녀노소 온 가족의 휴가지로 손색이 없다.

쇼핑&자유여행지 오사카

오사카를 대표하는 볼거리는 오사카성을 비롯해 신사이바시, 도톤보리 등이 있다. 오사카성의 주탑은 지상 8층으로 천수각이라고 하는 높이 55m의 누각이다. 구내에는 약 6만㎡의 잔디 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성과 성 주변의 공원은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천수각에는 밤이면 화려한 조명이 켜져 야경 또한 볼만하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신사이바시는 오사카의 대표적인 쇼핑지역이다. 난바와 더불어 미나미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다.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가 남북으로 길게 자리 잡고 있다. 대로인 미도스지가 그 옆으로 나란히 뻗어 있다. 이곳에는 다이마루백화점과 쇼핑몰 신사이바시 OPA, 도큐핸즈 등 대형쇼핑타운은 물론이고 중소 상점과 맛집들이 빈틈없이 모여 있어 오사카 최고의 쇼핑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도톤보리는 오사카 남쪽에 흐르는 도톤보리강 주변에 형성된 유흥가다. 강을 따라 에비스바시부터 센니치마에도리까지 500m가량 이어져 있다. 오사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거리로 저렴한 술집과 포장마차가 즐비하다.

근교 여행 교토&고베

교토 최고의 명소는 기요미즈데라. 기요미즈데라는 오토와산 중턱의 절벽 위에 위치한 사원이다. 본당에서 바라보이는 사계절의 풍경이 절경으로 이름 높다. 사찰 안에는 사랑을 이루어준다는 지주신사와 마시면 건강, 학업, 연애에 효험이 있다는 오토와 폭포가 있다.

노노미야신사는 일본 고전소설의 최고라고 불리는 '겐지모노가타리'의 무대가 된 신사다. 일본 문학작품에 많이 등장하는 곳이다. 신사 안에는 손으로 문지르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오카메이시'라는 유명한 돌이 있다. 신사 주변에는 대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는데 이곳은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도 등장했다고 한다.

고베항으로도 가보자. 고베항은 일본 3대 개항 중의 하나. 호화로운 외국의 객선이 드나드는 포트 터미널과 외국인 거류지 시대의 건물이 남아 있는 해안거리 등은 항구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항구 중심부에는 높이 108m의 포트타워가 있어 전망대 역할을 한다. 미국 할리우드를 그대로 재현한 환상과 오락의 테마파크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도 꼭 가볼 만하다. 고베 메리겐 파크는 메리켄 부두와 나카톳테이 사이를 매립해 지은 해안공원이다. 고베 개항 12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 넓은 잔디밭과 여러 가지 조각 및 조형물로 아름답다. 1987년 후반 조성되었으나 1995년 고베 대지진 이후 재정비되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웰리브투어는 현대홈쇼핑을 통해 진에어 항공 타고 떠나는 믿고 떠나는 여행 오사카 미각여행 '오사카, 교토(아라시야마), 고베 2박 3일' 패키지상품을 선보였다. 전문 상담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