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NEWS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여행 알쓸신잡] 파라다이스그룹 `아이소리축제`
파라다이스그룹이 지원하고 있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과 계원예술대학교가 지난 10일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계원예술대에서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 '아이소리축제'를 열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맞은 이 행사는 파라다이스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부족한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대학 축제와 결합해 기획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 청소년 400명을 비롯해 학부모 및 관계자 200명, 계원예대 학생, 교수진 및 파라다이스 임직원 600명 등 총 1200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 아이소리축제는 '플레이 케이컬처(Play K-Culture)'를 주제로 K아트·K푸드·K팝·K뷰티·K게임 등 다양한 한류문화를 즐길 수 있는 어울림 축제로 꾸며졌다.

계원예대 교수진과 학생들이 준비한 15개 부스에서는 순수미술, 전시·화훼·시각디자인, 게임미디어, 공간연출 등 각 학과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장애 청소년들은 VR기기를 이용해 세계 유명 미술관에 걸린 명화를 3D 입체로 체험하고 로봇제작도면에 얼굴 합성 후 이를 출력해 완성하는 페이퍼 토이, 룸 스프레이 만들기, 자동차극장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이소리축제는 지난 9년간 장애인·비장애인의 경계와 편견을 허물고 문화예술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