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NEWS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 유럽한글여행지도쇼핑몰
[주목 이곳] 여유롭게…자유롭게…안전하게…유럽으로 떠나는 배낭여행
인솔자 동행 배낭여행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탈리아 로마의 상징 바티칸.

센강이 흐르고 에펠탑이 보이는 영원한 낭만의 도시 파리, 바티칸대성당의 천지창조를 바라볼 수 있는 로마, 야경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로맨틱한 피렌체, 곤돌라에서 들리는 물결 소리와 뱃사공이 부르는 노래가 들려오는 베니스. 듣기만 해도 여행자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유럽.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배낭여행의 자유로움을 모두 담은 여행을 소개한다.

배낭여행 전문 인솔자 동행

인솔자는 여행자가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출발 전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준비 물품, 현지 투어, 주의 사항 등을 안내하며 현지에서는 전체 여정을 동행하며 도시와 도시 간 이동을 책임지고 인솔한다. 번거로운 철도 구간 좌석 예약 대행 및 관광지에서 짐 보관이 가능한 장소, 각 도시의 대중교통 수단과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배낭여행을 위해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정은 자유롭게

인솔자와 함께하는 배낭여행에서는 각 도시에서 각자의 개성에 맞추어 원하는 미술관·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유명 맛집이나 카페를 찾아갈 수 있다. 다른 이들의 일정에 맞추지 않고 여행자 스스로 일정을 만들고 여행할 수 있으니 패키지여행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그 유명한 모나리자를 한 시간이든 두 시간이든 감상할 수 있고 어린 자녀들과 함께 루체른 교통박물관에서 온종일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저녁이 되면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핫한 파리의 클럽 퀸(Queen)에 갈 수 있다. 그야말로 도시 내에서는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 대로 즐기면 된다.

여행은 안전하게

모든 여행자는 여행에 대한 좋은 추억만을 가지고 싶어 한다. 계획대로 보고 마시고 즐기고 안전하게 돌아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주변 지인들이나 각종 블로그를 통해 유럽 여행 시 소매치기를 만난 후기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다. 배낭여행 전문 인솔자는 각종 도난, 사고, 분실 등 위험을 최소화하며 혹시라도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즉시 현장에서 안전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더욱 안전한 배낭여행이 가능하다.

친구와 함께 or 가족과 함께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인솔자와 함께하는 배낭여행의 주 연령층은 20대 초반의 젊은이들이다. 유럽을 여행하며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젊음의 특권이다. 바르셀로나 축구경기나 런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친구와 함께 관람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인솔자가 동행하는 배낭여행 상품은 패키지여행보다는 여유롭고, 에어텔 상품보다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어린 자녀와 동반하는 경우 도시 이동에 대한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방문 도시에서 자유롭게 즐길 일정만 고민하면 된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하는 여행자에게는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루체른 교통박물관, 파리 디즈니랜드 등을 추천한다. 특히 파리 디즈니랜드는 5분 거리에 라발레 빌리지 아웃렛이 있어 쇼핑도 같이 즐길 수 있다.

때로는 혼자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생활을 벗어나 낯선 곳에서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꿈꿔본 적이 있는 여행자라면, 아무래도 혼자 떠난다는 것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이 있을 것이다. 인솔자가 동행하는 배낭여행이라면 고독한 여행자가 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비엔나 슈테판성당 앞 커피숍에 앉아 분주하게 오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마시는 아인슈베너 커피 한잔이면 현지인처럼 풍경에 자연스레 물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하나투어에서는 오는 6월 전문 인솔자와 떠나는 유럽 배낭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3개국을 13일 동안 둘러보는 일정부터 9개국을 28일에 걸쳐 여행하는 일정까지 만나볼 수 있다. 유럽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여행자를 위해 4월 27일 금요일 단 하루, 하나투어 본사에서 여행 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장에서 상품 예약 시 최대 20만원의 할인 혜택 및 유럽 열차 패스가 포함된 상품의 경우 2인 예약 시 열차 1등석 무료 업그레이드(최대 18만원 상당) 혜택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설명회 참가 신청 및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나투어리스트 배낭여행 전문상담전화로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