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휴가] 한발 늦은 피서 멀리갈 것 없다…엄마아빠 우리 호캉스 가요
 기사의 0번째 이미지
7말8초 극성수기가 끝나기만을 기다렸다. 이때가 지나면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사람도 덜 붐벼 조금이나마 쾌적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기사를 눈여겨볼 것.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고급 휴양지 못지않은 어린이 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면 아이들 선물까지 챙겨주는 가성비 갑 호캉스 상품을 모았다.

◆ 수영장파 다 모여라…도심 수영장 호캉스

▷ 가족단위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서울 시내 특급호텔 야외 수영장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서울신라호텔이다. 두 호텔은 남산 중턱에 위치해 있지만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야외수영장을 구비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야외 수영장은 잔디밭과 나무 조경이 빼곡해 좀 더 자연 친화적이라면 서울신라호텔의 것은 세련되고 고급스럽다. 두 호텔 모두 수심이 얕은 어린이 수영장을 별도로 갖추고 있어 어린아이와 동행한 가족 단위 호캉스족이 많이 찾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서울신라호텔은 8월 15일까지 각각 '그랜드 여름 캠핑 패키지'와 '패밀리 에피소드 패키지'를 판매한다. 야외 수영장 이용과 더불어 호텔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한데 모아 패키지를 구성했다. '그랜드 여름 캠핑 패키지'는 호텔 야외 공간에 100여 평 규모로 마련된 '그랜드 캠핑존'에서 볼링 게임, 물로켓 만들기와 쏘기 체험, 숲 속 사진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른 2인, 어린이 1인 기준으로 28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서울신라호텔의 '패밀리 에피소드 패키지'에는 정글 콘셉트로 꾸며진 키즈 플레이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알록달록한 공으로 가득 찬 대형 볼풀장과 포토존이 마련된 플레이 라운지에서 프레스 플라워(압화)와 실크 스크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쿠키와 음료도 제공한다. 54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시선을 지방까지 뻗치면 선택지가 확대된다. 켄싱턴 제주 호텔의 포인포 키즈 서머 패키지는 9월 3일까지 판매되는데 키즈룸, 키즈 클럽, 키즈 프로그램과 어린이 야외 수영장 등 아이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된 패키지다. 포인포 캐릭터로 꾸며진 키즈룸엔 아이용 가운과 슬리퍼, 아이용 욕실 어메니티가 준비됐다.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는 제주 해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해녀 놀이', 물놀이 게임 '마린 키즈'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9만원부터(세금 별도).

▷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브릭 월드: 크리에이터' 패키지를 출시했다. 160평 연회장 가득 레고 에듀케이션의 브릭이 준비되며, 레고 에듀케이션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닌텐도 Wii와 닌텐도 DS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플레이 존', 수심 60~110㎝의 '어린이 수영장'과 연결된 '야외 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무료다. 8월 26일까지 이용 가능하고 25만원부터(세금 별도).

◆ 체험 좋아하는 활동형은 이색체험 패키지

 기사의 1번째 이미지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8월 31일까지 '버블 & 스위츠' 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젤리 디저트와 롤리팝으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가 준비된다. 비눗방울 놀이 세트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0층에 위치한 키즈 라운지 리틀란드 이용권 1매도 추가 증정할 예정. 23만6000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메이필드호텔에선 영어 캠프 체험을 할 수 있다. '조이 키즈 영어 캠프'는 필리핀 세부 리조트의 대표 영어캠프 프로그램 Joy Camp와 메이필드호텔의 합작품으로 예술, 게임, 음악, 놀이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영어로 배운다. 조이풀 서머 패키지는 24만5000원(세금 별도)이며 오는 8월 20일까지 판매된다.

▷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은 에듀 & 스테이 패키지를 8월 20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 조식뷔페 3인, 정동극장의 역사체험연극 '세종, 인재를 뽑다' 공연 체험권과 관람권을 제공한다. '세종, 인재를 뽑다'는 어린이가 도포를 입고 조선의 선비가 되어 세종의 인재 등용에 도전해볼 수 있는 체험 공연이다. 공연을 관람한 고객은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일요 정동길 역사 문화 답사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13만1000원부터(세금 별도).

▷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레고로 꾸민 키즈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 키즈 스테이 쿨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키즈 스테이 쿨 패키지로 예약하면 어린이용 텐트도 무료로 제공된다. 38만5000원(세금 별도)부터.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8월 말까지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판다. 어린이 놀이 공간 '모루'에서 짝꿍 인형 만들기, 캔버스 그림 액자 만들기, 조개껍데기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키즈 아뜰리에 존' 1인 1회 이용권이 포함됐다. 34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8월 말까지 판매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딜라이트 투게더 패키지에는 브릭체험 놀이공간인 브릭라이브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클래스 이용권 1장이 포함됐다. 35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선물 챙겨주는 호텔 패키지도 등장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핫 서머 30℃ 패밀리 패키지 이용객에게 픽사 애니메이션 상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인사이드아웃, 토이스토리 노트 2권과 몬스터주식회사, 토이스토리 코스터 2개를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판매되고 33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오후 5시에 체크인해서 다음날 오후 11시에 체크아웃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3 스위트 룸 패키지'를 판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스위트룸 1박, 어른 2인, 16세 이하 자녀 최대 2인까지 조식 무료로 제공. 아미니언즈 캐릭터 베개, 미니언즈 키즈 우산, 영화 '슈퍼배드3' 예매권 2매 등이 포함됐다. 38만8000원(세금 별도)으로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

▷ 그랜드 힐튼 서울의 '키즈 서머 글램핑 패키지'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내 정글 인디언 텐트인 루카텐트가 설치된다. 키즈 배스 가운, 한사토이 동물 인형, 정글 키즈 3종 파우치 세트로 구성된 '키즈 글램핑 세트'를 제공. 가격은 26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튼튼 홍이장군 패키지를 이용하면 홍삼을 선물로 받는다. 8만원 상당의 정관장 홍이장군 1단계 제품 1박스, 조식 뷔페 어른 2명, 어린이 1인(만 12세 미만)이 이용할 수 있다. 19만9000원부터(세금 별도).

[홍지연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