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함께 럭셔리리조트서 힐링
중국 하이난 싼야&하이커우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낭만적인 분위기의 하이난 미션힐스 리조트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맑은 바다, 70㎞의 해변, 특색 있는 파라솔과 선베드…. 이런 곳이 중국이라니. 상상이 안 된다. 중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사뭇 다르기 때문이다. 장자제와 같이 높은 산과 깊은 계곡, 만리장성 같은 오래된 건축물이 중국의 랜드마크. 중국 유일의 휴양지 하이난은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지역이다. 실제로 하이난은 베트남의 빈탄, 하노이랑 비슷한 위도에 위치한다. 그 바로 아래 다낭, 후에 같은 휴양지가 위치하고 있어 동남아 휴양지의 매력을 두루 갖추고 있다. 게다가 초호화 리조트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매력까지 더해 가족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초호화 리조트 선택 가능해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섬 하이난 싼야에는 그 명성에 맞게 파크 하얏트, MGM그랜드 리조트, 인터콘티넨털 리조트 등 초호화 인터내셔널 체인 리조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각 리조트별로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여행 콘셉트별로 리조트를 찾아본다면 더더욱 만족스러운 휴양이 될 것이다. 리조트에만 있는 것이 지겹다면 하이난 소수민족들이 모여 사는 관광지 빙랑빌리지를 갔다 오면 하이난만의 독특한 문화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휴양지 하면 바다. 하이난 싼야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는 아롱베이와 하이탕베이이다.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이다. 휴양지에는 야시장이 또 빠질 수가 없는데 푸싱제와 제1시장 야시장을 찾는다면 쇼핑거리, 먹거리 등 원하는 모든 것이 있다.

하이난 해구에는 대표적인 리조트 미션힐스 리조트가 있다. 골프는 물론 5대양 6대주 콘셉트의 온천, 아시아 최대 스파센터, 영화 '밀정'의 촬영지 무비타운, 종합쇼핑몰 센트레빌을 빼놓을 수가 없다. 마카오와 종로구만 한 미션힐스 리조트는 4박 동안에도 다 돌아보기 힘들 정도로 규모가 크다.

면비자 주의하세요

처음 가는 하이난 여행, 준비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아직 낯설기만 한 하이난, 아직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살펴보자.

하이난은 면비자 지역으로 중국 대륙과 다르게 비자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입국할 수가 있다. 단 주의할 점은 125, 225로 시작하는 주민번호 7번째 자리를 가진 사람은 꼭 개인비자를 받아서 가야 한다. 혹시 중국 공안국 사이트에서 비자신청이 어렵거나 개인비자가 필요하다면 여행사를 통해 신청하면 편리하다. 특히 하나투어에서는 자유여행이나 패키지여행을 예약한다면 면비자는 무료로 신청해주기 때문이다. 또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면 항공스케줄과 리조트를 콘셉트별로 구분해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 자유여행객을 위한 팁과 관광지 그리고 지도까지 제공해 여행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